본문 바로가기
주간 별자리 운세

물병자리 주간 별자리 운세 (10월 16일 – 10월 22일)

by 별공주인 2023. 10. 14.

 

이번 포스팅에서는 물병자리의 10월 셋째 주 별자리 운세를 살펴보겠습니다.

 

물병자리 주간 별자리 운세 제목 상자

 

이번 주 천체 변화

이번 주는 모든 행성이 지난주와 같은 하우스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주(10월 16일 – 10월 22일) 행성의 위치는 태양과 수성은 천칭자리, 금성은 처녀자리, 화성은 전갈자리, 목성과 천왕성이 황소자리, 토성과 해왕성이 물고기자리, 그리고 명왕성은 염소자리에 있습니다.

 

수성, 금성, 화성, 명왕성은 순행하고 있으며, 목성, 토성, 천왕성, 그리고 해왕성이 역행하고 있습니다.

 

 

천체 변화에 따른 전반적인 흐름

행성의 머무는 위치와 이동 방향이 변하지 않았다면 이번 주 별자리 운세는 지난주와 같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큰 흐름에는 변화가 없겠지만 행성 간의 위치(정확히는 두 행성이 이루는 각도)에 따른 상호 작용으로 각 별자리가 주는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를 에스펙트(Aspect)라고 합니다.

 

각 행성은 지난주와 같은 하우스에 머물고 있지만 계속 이동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행성들이 이루는 에스펙트에 기반한 관계는 지난주와 달라집니다. 이러한 관계에 따라 각 행성이 지니는 고유한 힘이 해당 하우스에서 더 강하게 또는 약하게, 그리고 더 긍정적으로 또는 더 부정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에스펙트(Aspect)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에스펙트 알아보기 링크

 

물병자리 (1월 20일 – 2월 18일)

 

이번 주 물병자리 삶의 중심은 경제활동과 사회적 성공입니다.

 

 

성실하게 일하고 있지만, 돈에 대한 불안감은 여전합니다. 심하면 자존감이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재능이나 실력이 모자라서 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경제적 풍요가 달성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생각을 너무 복잡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답답한 마음이 들더라도 변화를 주기보다는 현재 하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받습니다. 어떤 지위나 명성을 얻으려 할 수도 있고, 자신만의 근성과 경쟁력으로 목표한 바를 이루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적이 많아져도 개의치 않을 것입니다.

 

주말(21일~22일)이 지나면서 재산, 돈, 권력에 대한 욕망을 서서히 구체화할 것이며, 일부는 자신의 이상을 사회에서 구현하기 위해 구체적인 활동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너무 무리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의 컨디션에 항상 신경 써야 합니다.

 

가족들과 매우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지내는 시기입니다. 여러분이 비교적 관대하고 이해심이 많은 가정환경을 조성하기 때문입니다.

 

생각이 많아지고 시야도 넓어집니다. 왕성한  지적 호기심을 채울 만한 공부를 하고 싶어 하지만, 왠지 모르게 집중력이 다소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신경 써야 할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여행할 기회도 많아지고 좋은 생각도 많이 떠오릅니다. 다만 어떤 특정 분야에 몰입하기보다는 사안을 넓고 크게 보는 것이 앞으로 여러분께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매사에 유연하게 사고하고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미혼이라면 물질적 요소에 기준을 두고 사람을 만날 것입니다. 재산이 많거나 외모가 뛰어난 상대를 고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성과의 경제적 거래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우울한 감정이 들고 혼자 멍하게 있을 때도 있는 시기입니다. 자신과 가까운 이들에게조차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대신 무엇을 하든 선의를 가지고 한다면 여러분께 좋은 작용을 할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주간 별자리 운세 포스팅은 개인의 정확한 출생정보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운세가 아닙니다. 생일을 기초로 한 12구간의 태양 별자리 움직임을 살펴보고 점성학에 근거하여 각 별자리에 속하는 개인의 사회활동, 가정생활, 경제활동, 인간관계, 정신활동 등의 전반적인 분위기, 흐름, 그리고 통찰을 제공합니다. 개인이 속한 환경과 살아온 경험이 모두 다르므로 이 포스팅에 지나치게 큰 의미를 부여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