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 별자리 운세

물병자리 주간 별자리 운세 (9월 4일 – 9월 10일)

by 별공주인 2023. 9. 2.

 

 

 

이번 포스팅에서는 물병자리의 9월 첫째 주 주간 별자리 운세를 살펴보겠습니다.

 

물병자리 사인 일러스트
물병자리 (1월 20일 - 2월 18일)

 

이번 주 천체 변화

이번 주 월요일(4일)에 금성이 역행을 멈추고 다시 순행합니다. 같은 날 목성은 역행을 시작합니다.

 

이번 주(9월 4일 – 9월 10일) 행성의 위치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태양과 수성이 처녀자리, 금성은 사자자리, 화성은 천칭자리, 목성과 천왕성이 황소자리, 토성과 해왕성이 물고기자리, 그리고 명왕성은 염소자리에 있습니다. 이 중 수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그리고 명왕성이 역행하고 있습니다.

 

 

천체 변화에 따른 전반적인 흐름

금성이 역행을 멈추고 순행합니다. 금성은 아름다움, 사랑, 관계의 조화와 균형 그리고 경제적 풍요 등을 상징합니다. 따라서 각각의 별자리별로 금성이 위치하는 해당 하우스에서 위의 상징적인 의미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시기입니다.

 

목성이 역행을 시작합니다. 목성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확장을 유도하는 행운의 행성입니다. 목성이 역행한다는 것은 무언가를 되짚어 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각각의 별자리별로 목성이 위치하는 해당 하우스와 연관된 삶의 영역을 점검하고 부족한 점은 채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각 행성의 순행과 역행이 의미하는 바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각 행성의 순행과 역행의 의미 알아보기 링크

 

물병자리 (1월 20일 – 2월 18일)

 

이번 주 물병자리 삶의 중심은 배우자 또는 사업 파트너와 같이 여러분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타인과의 관계, 경제적 활동 그리고 가정생활입니다.

 

여러분은 이 시기에 사적으로든 공적으로든 매력적인 사람들과 인연이 있으며 이러한 인간관계를 통해 이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신념이 확고하고 자기주장을 굽히지 않아 의견 대립이나 마찰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 때입니다. 유연해져야 합니다.

 

경제적으로 쉽지 않은 시기입니다. 노력에 비해 생각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아 위축되는 때입니다. 인내심이 필요하며 자신감을 가지고 이 상황을 극복해야 합니다. 불안감이 쌓이면 돈과 관련해 다른 사람에게 속을 수도 있습니다. 주말을 지나면서(9일 이후) 여러분의 간절함을 이용하려는 사람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시간을 두고 주변에 믿을 만한 사람과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제적인 문제와 관련해 부모님과 감정적으로 부딪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실 경제적으로는 부모님의 도움이 가장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존심 때문에 서로 마음이 상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환경에 변화가 많지만 비교적 안정된 가정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때입니다. 목성과 해왕성이 모두 역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대한 가치관 또는 가족을 대하는 태도 등에 대해 점검해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앞으로 더 나은 가정생활을 위해 스스로 성찰하는 자세와 새로운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가족에 대한 자신의 마음과 행동, 그리고 말이 한결같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을 포함한 타인으로부터 지적 기능 또는 기술, 그리고 사회적 위치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소유물을 받을 기회가 생긴다면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물론 수성이 역행하고 있어 우여곡절이 있겠지만 여러분은 머리를 쓰는 일을 계승하는데 탁월함을 보일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주간 별자리 운세 포스팅은 개인의 정확한 출생정보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운세가 아닙니다. 생일을 기초로 한 12구간의 태양 별자리 움직임을 살펴보고 점성학에 근거하여 각 별자리에 속하는 개인의 사회활동, 가정생활, 경제활동, 인간관계, 정신활동 등의 전반적인 분위기, 흐름, 그리고 통찰을 제공합니다. 개인이 속한 환경과 살아온 경험이 모두 다르므로 이 포스팅에 지나치게 큰 의미를 부여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참고만 하시면 좋겠습니다.